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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C Global Leader in Biomass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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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연구동향

[미국] 보다 저렴하고 환경친화적 항공연료를 만들어내는 사탕수수 기반 바이오연료
ABC
바로가기 관련링크(원문참조) Date2017.10.19 15:14 Read528

보잉 747 항공기는 1분에 1 갤런의 연료를 연소시키며, 연료 5갤런에 1 마일(1.6km)을 이동하고, 10시간의 비행에서 연료 약 3만 6천 갤런을 소비한다고 한다. 1 갤런의 연료를 연소할 때에 21 파운드의 이산화탄소가 방출되며, 이는 한번 비행할 때에 75만 6천 파운드의 이산화탄소가 방출되는 것이다.

 

그러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54 에이커에서 재배되는 유전자 변형 지질 생산 사탕수수가 10시간 비행에 충분한 바이오연료를 생산할 수 있으면서도 이산화탄소는 덜 발생하게 해준다고 한다.

 

'사탕수수와 단수수(Sweet Sorghum) 기름을 대체하기 위한 변형 식물(The Plants Engineered to Replace Oil in Sugarcane and Sweet Sorghum: PETROSS)' 프로젝트에서는 lipidcane으로 불리는 독특한 사탕수수를 개발했다. Lipidcane은 현재 에탄올 생산에 이용되는 설탕을 대체하여 항공유나 바이오연료로 변환될 수 있는 기름을 생산한다.

 

연구를 주도한 일리노이대학 농업 및 생물공학과 교수이자 통합 바이오공정 연구소 소장인 Vijay Singh은 “기름에서 항공유 생산은 바이오기반 원료를 항공유로 변환시키는 직접적이고 효과적인 경로이다. 원료 비용을 줄이는 것이 바이오 항공유 생산에서 경제성을 높이는데 핵심적이다”라고 성명서에서 밝혔다.

 

이번 연구에서는 기름 함량이 서로 다른 여러 작물들과 경제성이 비교되었다. Lipidcane은 대두보다 헥타아르 당 4~15배나 많은 항공유를 생산하였으며, 식용 작물을 소비하지 않는다. 개발자들은 Lipidcane의 바이오연료 생산 비용을 다른 재생가능 항공유 비용보다 훨씬 적은 갤런 당 5.31 달러로 추산하고 있다.······

 

 

[원문참조] 한국바이오안전성정보센터(KBCH)『바이오화학산업동향(TWB)』" [미국] 보다 저렴하고 환경친화적 항공연료를 만들어내는 사탕수수 기반 바이오연료” (2017.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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