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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연구동향

[미국] 어떻게 바이오 항공연료 사용을 늘릴 수 있는지에 대한 연구
ABC
바로가기 관련링크(원문참조) Date2017.07.31 00:00 Read309

펜실베니아 주립농업과학대학 (Penn State 's College of Agricultural Sciences)의 한 연구원에 따르면, 공급 체인 및 기술적 과제뿐만 아니라 극도로 낮은 석유 가격으로 인해 속도가 느려지고 있지만, 국가의 항공연료 공급에 바이오연료를 통합하려는 노력은 계속되고 있다고 한다.

 

바이오제품 교수 Paul Smith는 점진적으로 온실가스 방출을 저감하는 한편 세계여행에 대한 수요를 만족시키고자 하는 항공 산업계의 전략에 있어서 지속가능한 항공연료는 계속해서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지만, 항공업계가 요구하는 ASTM 인증, 고에너지, 고밀도 바이오연료의 대량생산 능력 개발과 필요한 대량의 원료를 취급할 수 있는 물류 개발은 느린 과정에 있다고 평가했다. 그리고, 현재 40달러에 불과한 유가는 석유유래 항공유와 바이오항공유 가격 차이를 확대시켜 자본 위험(capital risk)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그런 과정을 더욱 어렵게 만들고 있다.

 

Smith는 “유가가 급락함에 따라 모든 종류의 바이오연료의 시장 진입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하지만, 소량의 바이오항공유는 소량은 현재 항공 산업에 바이오항공유 연료를 제공하는 장기간 연료 구매 계약을 통해 확장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펜실베니아 주립대학은 대체항공유 및 환경 첨단센터(Center of Excellence for Alternative Jet Fuels and Environment)로 알려진 통합 항공연료 컨소시움의 일원이다. 센터는 연방항공국(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 나사(NASA), 미국방부, 환경보호국, 캐나다교통국이 자금을 지원했다. 워싱턴 주립대학 및 메사추세츠 공과대학이 이끄는, 이 그룹은 미국의 16 개 주요 연구대학과 항공산업의 환경적 영향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60 개 이상의 민간 이해 관계자들로 구성된 연합체이다.

 

공업 및 생물공학부에 속하는 Smith 교수의 연구실은 원료 생산, 운송 및 연료로의 전환을 포함해서 대체 항공유 생산에 적용될 수 있는 현지 공급체인을 평가하는 그룹의 일원이다. 연구진들은 연료생산 경로, 원료 및 필요한 기반시설, 향후 생산을 한 시나리오를 만들기 위해 상업적 연료 수요량 등을 평가하고 있다.······

 

 

[원문참조] 한국바이오안전성정보센터(KBCH)『바이오화학산업동향(TWB)』"[미국] 어떻게 바이오 항공연료 사용을 늘릴 수 있는지에 대한 연구” (2017.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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